자유 게시판

18세 참의공 휘(諱) 천익(天益) 시제 봉행

18세 참의공 휘() 천익(天益) 시제 봉행

 

2020117일 토요일(해년 11월 둘째 주 토요일) 11시부터 경남 고성군 마암면 석마리 산85번지 공정산 선영에서 참의공파 허성락 회장을 비롯하여 20여 명의 종친이 모여 입향조 공조참의 천익(天益)의 시제를 엄숙히 봉행하였다.(금연에는 바이러스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참여를 자제할 것을 당부하였다)

 

입향조 할머니(공조참의 天益의 어머니) 남평문씨(17세 부사공 탁()의 배위)의 시제도 해년 함께 봉행하고 있다.

 

시제를 마치고 중식을 같이하면서 참의공 종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위선으로 대종회 및 진경재 시제 시 동부인하여 참석 할 것을 당부하고. 대종회 정회원, 부녀회, 청년회 가입을 부탁하였다. 대종회 각종 임원으로 선임되신 분은 정해진 정액 회비가 있음으로 해년 납부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오래전부터 해오던 시제 홀기 및 축문 한자를 우리말 한글로 하기로 하였고, 시제 요일 정립과 관련하여 진경재 시제 후 다가오는 토요일에 시제 봉행하는 것을 정리하였다.

 

다음날(118일 일요일)은 처사공 국초(國礎)는 갈양재 (처사공 회장 허영명)에서, 통정공 국지(國砥)는 송양재(통정공 회장 허충일)에서 시제를 봉행하였다. 시제를 마친 후 각종 종사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현안들을 정리하였다.

 

- 헌관 분정

세 대 조

초 헌 관

아 헌 관

종 헌 관

집 사

산 신 제

허국호 허환노

17세 남평문씨

허 영 명

허 충 일

허 성 과

허만기, 허재관

18세 참의공

18세 달성배씨

허 성 락

허 태 수

허 만 현

허판호, 허만복

기 타

집례; 허 현/ 축관; 허 계 허 종/ 제수; 허 상 덕 임 인 자

 

 

참의공 종회 총무 허 상덕


목록

댓글 목록

입력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폭력성 글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수정·삭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